구연부가 넓으며 바닥이 좁은 분청대점이다. 구연부의 내면에는 물레흔이 확인되고 바닥에는 국화문이 빽빽하게 돌려져 있다. 문양의 분장기법은 조선초기 분청사기의 제작방법이었던 인화기법이 활용되었다. 꽃 모양의 도장을 찍는다고 해서 인화(印花)라 하였다. 인화문의 소재는 국화가 대부분으로 15세기 중반에 많이 활용되었다.
유물번호 | 14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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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 | 토기류 |
소장경위 | 기증 |
소장년월일 | 2014-08-14 |
수량 | 1 |
구연부가 넓으며 바닥이 좁은 분청대점이다. 구연부의 내면에는 물레흔이 확인되고 바닥에는 국화문이 빽빽하게 돌려져 있다. 문양의 분장기법은 조선초기 분청사기의 제작방법이었던 인화기법이 활용되었다. 꽃 모양의 도장을 찍는다고 해서 인화(印花)라 하였다. 인화문의 소재는 국화가 대부분으로 15세기 중반에 많이 활용되었다.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분청접시
인화분청접시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우주두율
주역대전
금고실기
목은 이색 문집, 부친 가정선생 문집
김현갑 교지
김태화 교지
부여지
석현서첩
장릉지
산독
우주두율
효경
문헌서원 시종
주역대전
백자병
부여 천진전 단군화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