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부가 넓으며 바닥이 좁은 분청대점이다. 구연부의 내면에는 물레흔이 확인되고 바닥에는 국화문 하나가 자리잡고 있다. 문양의 분장기법은 조선초기 분청사기의 제작방법이었던 인화기법이 활용되었다. 꽃 모양의 도장을 찍는다고 해서 인화(印花)라 하였다. 인화문의 소재는 국화가 대부분으로 15세기 중반에 많이 활용되었다.
유물번호 | 14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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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 | 토기류 |
소장경위 | 기증 |
소장년월일 | 2014-08-14 |
수량 | 1 |
구연부가 넓으며 바닥이 좁은 분청대점이다. 구연부의 내면에는 물레흔이 확인되고 바닥에는 국화문 하나가 자리잡고 있다. 문양의 분장기법은 조선초기 분청사기의 제작방법이었던 인화기법이 활용되었다. 꽃 모양의 도장을 찍는다고 해서 인화(印花)라 하였다. 인화문의 소재는 국화가 대부분으로 15세기 중반에 많이 활용되었다.
번호 | 분류 | 제목 | 유물번호 | 물질 | 소장년월일 | 소장경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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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25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200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26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9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27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8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28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7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29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6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0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5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1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4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2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3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3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2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4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1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5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90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6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89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7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88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8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87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39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86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40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85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41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84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42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83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43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
182 | 조선 | 가례원류시남집목각판 원본 | 644 | 목재류 | 2006-03-07 | 기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