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4년 연속 문화관광 우수축제인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올해 부여서동연꽃축제는 7월 6일 부터 7월 15일까지 열흘간의 일정으로 부여서동공원 궁남지에서 개최되며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됐다.
특히 ‘연꽃 디지털 미션 투어’는 참가자가 QR밴드를 팔목에 차고 연꽃축제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미션 장소에서 9가지의 미션들을 수행한다. 각 미션장소에서 부여 받은 누적점수가 높은 사람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가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션내용은 서동선화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그림자 인형극과 조약돌에 소원쓰기, 대형 윷 던지기, 컬링판에 슬리퍼 던지기, 1500여년전 삼국시대의 연씨를 발아시킨 오가하스연 찾기, 서동선화와 인증샷 찍기, 연꽃이 국화인 7개 나라 이름 맞추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백제역사와 부여서동연꽃축제를 바로 이해할 수 있는 교육적 가치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각 회차별 누적점수가 높은 1-15등에게는 부여의 맛집 식사권, 커피 음료권, 대형 인형, 미니 선풍기, 부여사랑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꽃 디지털 미션 투어는 연꽃축제기간 중 주말(7월 7일, 8일, 14일, 15일)에 각 3회씩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부여서동연꽃축제 홈페이지(http://www.부여서동연꽃축제.kr) ‘디지털미션투어’ 또는 http://smartstore.naver.com/playbj/products/3043909364로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사전 예약 5,000원, 현장 참여 등록 6,000원)
자세한 사항은 백제에서 놀자(041-836-369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편 부여군은 핵심 6대 프로그램인 ▲세계연꽃 나라의 빛과 향, ▲연꽃 겨울왕국, ▲궁남지 천화일화, ▲사랑의 언약식, ▲연꽃나라 방송국, ▲궁남지 카누체험 등 관광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