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이용우)은 9월28일~10월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63회 백제문화제의 ‘관람객 어울림 6대왕 퍼레이드'에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참여자를 오는 9월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자는 150명으로 각계각층의 참여를 이끌어 성공적인 백제문화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관람객들과 함께 어우러져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원봉사자는 만15세 이상으로 백제문화제 기간 중 책임감 있게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관람객 어울림 6대왕 퍼레이드’ 사전연습과 본행사에 참여하여 백제문화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참가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회원가입 후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군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2회에 걸친 사전예행 연습을 한 뒤 본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에게 교통비 등 실비 지원과 봉사활동시간을 인정해 준다.
군 관계자는 “ ‘한류원조 백제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백제문화제에 관람객이 아닌 참여자로 행사를 경험하고 싶은 봉사자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군은 백제문화제를 대표하는 대형이벤트인 백제역사문화행렬과, 부여군 읍면의 전설, 설화, 특산물을 소재로 온 군민이 참여하는 화합의 퍼레이드 사비인 대동행렬, 백제 중흥을 위해 사비로 도읍을 옮긴 제26대 성왕의 정도고유제를 재현한 백제사비천도행렬, 백제사비정도 고유제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