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6월 13일부터 신청 개시... 선착순 마감예정 -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홍산공공도서관에서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독서·문화 활동을 위해 6월부터 8월까지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홍산공공도서관은 유아 및 아동 대상 여름학기 프로그램으로 ‘과학 그림책 놀이’와 ‘동화책읽기’ 등을 진행한다.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팝업북을 만들어 자신의 생각을 그림, 글, 이야기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방학 맞이 초등학생을 위한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한 코딩’과 부모님과 함께 피크닉 도시락을 만드는 ‘요리 클래스!!’, ‘무선 자동차 조립하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전통매듭을 활용하여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브로치, 액세서리, 소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드는 ‘생활공예’가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 접수는 6월 13일부터 시작되며, 모든 과정은 선착순 마감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홍산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ongsan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7월 3일까지 ‘서랍에서 꺼낸 미술관’ 원화 전시회가 열리고 있으며, 6월 초까지 희망도서를 신청받아 하반기 신간과 희망 신규도서가 들어올 예정”이라며 “지역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이번 여름학기 프로그램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 담당부서 : 문화체육관광과 문화예술팀(☎830-2896) / 윤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