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부여군수 이용우)는 문화체육관광부 4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된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오는 2월 28일까지 체험프로그램 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궁남지의 연꽃과 서동선화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정원인 궁남지 서동공원에서 7월6일~15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며, 백제 무왕의 탄생설화, 천만송이 연꽃, 그리고 다양한 경관조명을 임팩트 있게 설치하여 역사, 문화, 생태를 한꺼번에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연꽃나라의 빛과 향’, ‘7월의 겨울왕국’, ‘사랑의 언약식존’, ‘Lovely Bike체험’, ‘아침 연꽃’ 등 궁남지에서 ‘꼭 봐야 할 5대 프로그램’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올해 반드시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 최우수 축제로 승격시킨다는 복안으로 연초부터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 공모분야로는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종목, 연(蓮)과 마(薯)와 관련된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주제에 맞게 제안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부여군 문화축제추진단을 방문하거나 우편(부여군 부여읍 사비로 41 부여군민회관 1층 문화축제추진단) 또는 E-mail(leegiljong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추진위원회에서는 접수된 공모안에 대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 연꽃 축제의 주제에 부합하는 체험, 체험의 참신함, 완성도, 체험비용의 적정성 검토 등 자체 심의를 거친 후 개별통보, 부여서동연꽃축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부여서동연꽃축제 체험프로그램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부여서동연꽃축제.kr), 부여군청 홈페이지(http://www.buye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041-830-22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