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홈페이지 구축

by 사비사랑 posted Nov 0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부여군 세계유산 홈페이지 메인 화면.jpg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을 홍보하는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세계유산 등재에 따른 국내·외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경주의 잇따른 지진으로 인해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수학여행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어 이에 대응하고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국내·외 수요에 맞춰 다국어 홈페이지를 추가하고,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부여 세계유산을 홍보한다.

 

먼저 문화관광 홈페이지 내 세계유산 수학여행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전용 특화 메뉴를 신설해 수학여행지의 메카라는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나만의 수학여행 보고서 만들기, 일정별 수학여행 코스 안내 서비스, 숙박·식당 관련 안내 콘텐츠를 제작하여 과거 부여로 수학여행을 왔던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되살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재 수학여행을 해야 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자신들이 원하는 코스로 여행할 수 있는 관광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가상현실(VR) 사전 체험 학습 콘텐츠와 VR 가상체험관 시뮬레이션 플랫폼 구현, 다국어 콘텐츠(영,중,일) 및 관련 플랫폼을 만들어 이색적인 체험과 해외 여행자들을 위한 관광서비스를 강화한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부여 백제역사유적지구 가치에 대한 국내·외 관광객들의 이해도를 증대하고, 전국 제1의 수학여행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로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해 달라”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홈페이지 구축사업은 지난 7월 사업을 시작하여 3개월 동안 진행되었으며 11월 1일 부여군홈페이지 문화관광(http://www.buyeo.go.kr/html/heritage/) 내 서비스를 오픈한다.


Articles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